- 고양국제꽃박람회 ‘꽃, 상상 그리고 향기’ -
2025고양국제꽃박람회 D-100, 4월 25일 개막
대한민국 유일 화훼 브랜드 박람회 2025고양국제꽃박람회가 4월 25일부터 5월11일까지 고양시 일산호수공원에서 개최된다. 제1회 1997년 고양세계꽃박람회를 시작으로 약 30년의 역사를 가진 고양국제꽃박람회는 올해 17회를 맞이하여 그 동안 꽃박람회의 노하우와 특색을 갖추어 고양시에서만 볼 수 있은 화훼 특성화 연출과 프로그램을 준비하여 관람객을 맞이한다.
국내·외 25개국 200여 개 기관·단체·협회·업체 참여를 목표로 다른 곳에서 볼 수 없는 실내 특성화 화훼 전시와 야외 전시 연출, 고양시 화훼농가가 직접 참여하는 고양플라워마켓, 다양한 공연·이벤트 등이 이루어진다.
이번 박람회의 주제는 ‘꽃, 상상 그리고 향기’ 이다.
박람회에서만 볼 수 있는 꽃들의 향연과 상상의 나래가 펼쳐지고, 행사의 추억과 향수를 통해 그 때의 시절을 회상하도록 박람회를 준비하고자 한다.
2025고양국제꽃박람회 실내 전시는 해외 희귀·이색식물, 신품종전시, 화훼 작품 전시 등 국내·외의 다양한 화훼 문화를 선보이고, B2B·B2C 등 화훼 비즈니스 활동이 전개된다. 특히 올해는 기존과 다르게 실내 정원 연출을 특성화하여 여느 실내 화훼 전시 연출과는 차별화된 연출을 보여줌으로써 관람객에게 화려함과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고양국제꽃박람회는 2024년부터 일산호수공원 전체로 확장하고 기존공원 내 명소를 발굴하여 전시 요소로 활용해 왔다. 2025년에는 단순한 공원 내 전시요소 활용을 넘어 새로운 주제인 ‘꽃, 상상 그리고 향기’ 를 모티브로 꽃과 교감하는 상상의 세계를 지속가능한 세상으로 확장하는 야외 전시 공간 계획을 시도한다.
고양국제꽃박람회는 고양 도시브랜드로써 2023년 대한민국브랜드대상(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받으며 명실상부한 화훼 박람회로써의 입지를 다지고 있다. 올해에는 코트라(KOTRA) 해외 바이어 유치 지원사업 선정을 통해 신규 바이어 발굴과 전문가 컨설팅 제공 등 맞춤형 플랫폼을 제공하고 국제원예생산자협의회(AIPH) 인증 추진 등 국제적 교류를 확대하여 추진 할 예정이다. 국내 유일의 화훼 관련 국제인증전시회 최고등급 승격 등 화훼 문화와 산업을 선도하는 선두주자로써 지역사회와 시민이 함께 행복한 행사로 자리매김하기 위한 고양국제꽃박람회는 올해 17회를 맞이하여 꽃향기로 가득한 고양시로 관람객을 맞이할 준비를 하고 있다.